부동산

GTX 제일 큰 문제점 수송인원 한계

엔터키 2024. 4. 8.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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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A가 개통하였읍니다. 완전개통은 아니고 동탄-수서역 일부구간 개통하였으며, 계속하여 개통구간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그러나 긴 배차시간과 1000명이라는 수송인원 한계때문에 중간탑승역에서는 GTX 개통 효과가 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1. 긴 배차시간

출근시간 배차간격 : 17분
기타 시간대 배차간격 : 20분

2. 수송인원 제한

최대 탑승인원 1000명

3. 이로인한 문제점

이용객 대부분이 GTX마지막역인 동탄, 파주 운정에서 서울중심지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이며, 수송인원 제한으로 인해 중간역에서는 탑승이 어려울 가능성 높음. 만차로 인해 GTX노선 출발역이 아닌 중간역에서 탑승하는 승객은 탑승못할 가능성 큼. 이로인해 중간역들은 GTX효과가 크게 떨어질것으로 예상

4. 기타 영향

-택시 이용객 하락. 택시 타던 사람들이 GTX를 이용할것
-서울로의 상권흡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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