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7/03 5

굿즈 제작 창업 준비 현실적인 어려움 5가지

굿즈 창업, 그림만 그리면 될 줄 알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포장, 재고, 행정업무에 묶여 창작은 뒷전이 되기가 일쑤입니다. 현실적인 굿즈 제작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해결책이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봅니다 굿즈 창업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현실적인 어려움많은 창업자들이 처음에는 창작에만 몰두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습니다. 직접 굿즈 브랜드 운영하면서 알게된 현실적인 어려움 5가지를 공유합니다. 1. 그림 그릴 시간 빼앗는 '사무 및 행정 업무'의 습격굿즈 창업을 하면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는 것이 바로 사무 및 행정 업무입니다. 처음에는 직접 모든 일을 처리하려다 보니, 정작 그림 그릴 시간이 부족해지고 이는 곧 SNS 콘텐츠 부재로 이어져 어렵게 모은 팬들..

창업 마케팅 2025.07.03

수직농장 스마트팜 단점 문제점 경영난 현황 (2025/07)

기후 변화와 인구 증가로 식량 안보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면서, 한때 농업의 미래로 불리던 수직농장(Vertical Farming) 산업이 최근 심각한 경영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첨단 기술과 자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수직농장은 물과 토지를 절약하며, 도심에서 안정적으로 식량을 공급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았습니다. 하지만 2025년 7월 현재, 현실은 녹록지 않습니다. 미국 수직농장 스타트업 줄도산… 앱하베스트·에어로팜·바워리파밍 모두 파산미국의 대표적인 수직농장 스타트업 중 3대 기업으로 불리던 앱하베스트(AppHarvest)와 에어로팜(AeroFarms)는 2023년 미 연방법원에 파산보호를 신청했습니다. 이후 2024년에는 한때 막강한 투자자를 등에 업고 주목받았던 바워리파밍(Bow..

경제 2025.07.03

7월부터 헬스장 수영장 소득공제 최대 300만원 까지 확대적용 총정리

헬스장 수영장 소득공제 2025년부터 시행! 연 300만원까지 공제받는 법 총정리2025년 7월부터 헬스장, 수영장 등 체육시설 이용료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에 세제 혜택이 더해지며, 근로소득자의 부담이 줄어들 전망인데요. 헬스장 수영장 소득공제의 시작일, 적용 대상, 공제 한도, 주의할 점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문화비 소득공제란? 기본 개념부터 이해하자 소득공제는 말 그대로 세금을 계산할 때 소득에서 일정 금액을 빼주는 제도예요. 즉, 공제를 많이 받을수록 세금을 덜 내게 됩니다.문화비 소득공제는 총급여 7,000만원 이하 근로소득자가 공연, 영화, 도서, 박물관·미술관 관람, 신문 구독료 등 문화 활동에 지출한 금액 중 30%를 공제해 주는 제도입..

경제 2025.07.03

강원도 해수욕장 택시 바가지 요금 QR신고 이렇게 바로 신고하세요!

휴가철을 맞아 많은 분들이 해수욕장, 축제장, 관광지를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즐거운 시간 속에서도 여전히 바가지요금 문제는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와 강원특별자치도를 중심으로 도입된 QR코드 기반 바가지요금 신고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이 제도는 관광지나 택시에서 부당한 요금을 요구받았을 때,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강원도: 해수욕장·축제장 중심 시범 운영 시작한편,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앞두고 바가지요금 QR신고 제도를 선제적으로 시행 중입니다.올해 6개 시군, 6개 해수욕장에 시범운영후 성과 분석해 2026년부터 전면 도입 여부 결정할 예정입니다. 관광객 누구나 스..

경제 2025.07.03

네이버 쇼핑커넥트 신청 수익 정산 조건을 알아보자

네이버에서 처음으로 네이버판 쿠팡파트너스라고 할수 있는 쇼핑커넥트를 오픈했다.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서 수익화를 했던 분들에게는 한계가 있었는데, 새로운 수익원이 만들어진 것이다. 네이버 쇼핑커넥트 신청과 수익화 조건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자 1. 쇼핑커넥트란?네이버 쇼핑커넥트는 기존 네이버쇼핑과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들과 연결되게 하는 제휴마케팅이다. 네이버판 쿠팡파트너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판매자는 브랜드커넥트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등록하고, 상품별 커미션을 홍보함으로써 크리에이터가 홍보할수 있도록 한다. 여기서 크리에이터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를 말한다판매자가 상품별로 커미션율을 자유롭게 설정 가능 (3% ~ 10% 이상)..

경제 2025.07.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