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용 먹거리 새벽배송 플랫폼의 원조 마켓컬리가 2015년 회사설립후 9년만에 최대매출액과 첫 분기영업 흑자 달성 2020 9523억 / -1163억 2021 1조5613억 / -2177억 2022 2조372억 / -2334억 2023 2조774억 / -1436억 2024 1Q 5381억 / 영업익 5억 2. 흑자전환 이유 (1) 물류개선 1) 운반비 6% 감소 2) 창원, 평택센터 오픈. 대신 비싼 송파물류센터 철수 (2) 신사업 기존 식품에 2022년부터 뷰티 산업 시작. 뷰티컬리 매출 급증 (+34%) 패션까지 강화하려고 함 3. 새벽배송 플랫폼 경쟁사 실적 오아시스마켓 - 2011년 설립. 2024 1분기 최대매출 달성 쿠팡 - 2023년 첫 흑자달성. 2024 1분기는 영업익 반토막, 당순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