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마케팅

팬데믹 이후 미국 온라인 배달시장의 변화

엔터키 2024. 4. 14. 00:38
반응형

미국 온라인 배달시장은 팬데믹으로 급성장하였으나, 팬데믹 이후에는 오히려 성장이 하락중. 배달 전문 식당이 시장에서 철수하거나 영업 규모를 축소하는 추세이며, 대형 외식업체들도 배달 전용 매장 확장을 철회하는 중. 원인은 고객과의 관계부재, 효율적 운영의 어려움, 그리고 배달음식의 품질 문제 때문

 

1. 미국 온라인 배달시장의 변화

미국에서는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배달 서비스가 급성장하며 배달 전문 식당이 늘어나는 추세였고, 이것이 메가 트렌드가 될것이라고 생각. 넓은 공간이 필요없고, 직원을 많이 고용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배달 전문 식당들이 시장에서 철수하거나 영업 규모를 축소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중
대형 외식업체들이 배달 전용 매장 확장 계획을 철회하거나 배달 전문 주방을 폐쇄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음

 

2. 배달 전문 식당의 어려움

(1) 고객과의 관계부재

배달 전문 식당은 고객들과의 관계 형성이 어렵다는 문제를 안고 있음. 소비자들은 다시 레스토랑을 직접 방문하여 오프라인 감성을 느끼려 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배달 전문 식당들이 따라잡지 못하는 부분

(2) 효율적 운영의 어려움

배달주문이 하루중 가장 바쁠때 몰리기 때문에 일처리가 쉽지 않음. 결국 특정시간에 빠른 주문해소를 위해서는 직원의 추가고용이 필수

(3) 배달전문점의 품질문제

배달음식의 품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다시 식당으로 가고 있음

 

3. 시장 예측의 어려움

2025년까지 이런 배달전문 매장이 전체 외식업계에서 20%를 넘을것이라 생각했으나, 3년도 되지 않아 하락하는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