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대적 큰 변화
- 실내금연
- 개인PC사양 스펙증가. PC방 성능이 더 느린경우 있음. PC가격도 엄청 싸짐
- PC게임에서 모바일, 콘솔 게임으로 전환
- 출산률 감소
- 공기칙칙하고 시끄러운 이미지
- PC사양보다 의자, 키보드, 마우스같은 주변환경이 너무 엉망이라 관리안됨
- 비디오대여점 망한것과 비슷. 저출산때문에 비디오대여점이 망한게 아님
- 담배냄새
2. 최근변화
- 같이 할 게임 없음
- 게임은 많아도 질좋은 게임 없음. 유저분산
- 게임컴퓨터 보급률 좋고 성능도 좋음
- 디코 등장. 안만나도 마이크로 소통 가능
- 게임을 스팀으로 구매
- 게임들의 과도한 과금유도
- 예전 10대는 학교 끝나고 PC방에 갔는데, 요즘 10대는 놀이터에 모여서 핸드폰으로 게임함
- PC방에서 장시간하면서 먹는거까지 계산하면 적은돈 아니고, 그냥 집에서 디스코드하면서 치킨하나 시켜먹는게 더 남는장사
- 허름한 PC방이었을때는 장사 안되었는데, 깔끔하게 바뀌니 사람많음
- 어렸을때 PC방에서 게임했던 사람들이 나이먹고 돈벌수록 내가 돈이 없어서 게임을 했구나라고 느낌. 게임 말고 할게 많음
- 오락실하고 같아짐. 여길 왜가 하다가 가본적 없는 사람들이 더 많아짐. 그리고 잊혀짐
- 공급이 많아서 그렇다는 이야기도 있음. 동네에 한군데 있는 PC방은 장사잘됨
- 팀룸, 커플룸은 항상 꽉차있음
- 요즘 청소년은 생각보다 PC자체를 잘 안씀
3. 반론
- 아직도 잘되는곳은 잘됨. 파리 날리는곳 가보면 외지거나, 고장나도 냅두고 사양도 안좋고 주변기기나 청소가 잘 안되는곳
- 대치동 PC방은 아직도 꽉참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증시와 한국증시 상위권 기업의 차이 (2) | 2024.12.25 |
---|---|
롯데그룹 롯데케미칼 위기 현황 (0) | 2024.11.28 |
독일 경쟁력 상실 히스토리 (6) | 2024.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