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 이유로 인해 사업과 주식에서 매도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장영향
1) 타인 영향
최고가에 있는 사람들은 매도 못함
사방에서 1000억간다 1조간다 떠들기때문
이런 주변에 흐르는 정보를 들으면서 무의식중에 목표가가 생겨나게됨
여기 아니면 안판다
그래서 지금 최고가에 팔면 손해보는 느낌이 듦
2) 끝없는 상승기대
사업도 내가 최고점에서 판다는건 손님제일 많고, 장사 제일 잘될때 꼭대기에서 판다는것인데 정말 어려움
가격산정하면 숫자가 좋게 나오니 더 갈것 같은데 지금 팔면 손해보는 느낌이 듦
2. 심리적 요인
손해보는 느낌으로 최고점에서 팔아야 됨
주식하면 돈 못버는 이유가 이것때문
끝없이 올라갈것 같다는 욕심때문에 매도 못함
반대로 이때 사는 사람은 최고점에서 더갈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매수를 함
그래서 항상 최고점에서 거래량이 터짐
3. 반대의견
딱 일부만 맞는말
역사상 신고가에 도달한 종목은 펀더멘털 상으로 한단계 레벨업을 했을수 있음
수년간의 횡보를 지나 신고가를 달성했거나 역사적 신고가를 달성한 종목은 고점이 아니라 오히려 시세 시작일수 있음
시장 모멘텀이 더 강력하게 나옴
비싸게 사서, 더 비싸게 판다라는 말은 표현이 좀 애매함. 적용 가능 범위가 너무 넓음
그래서 신고가에 사서 더 비싸게 판다는 이야기가 좀 더 맞음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의알리, 테무 중국 이커머스 업체 대응책 (0) | 2024.05.08 |
---|---|
미국에서 제네시스 프리미엄화의 문제점 딜러사 (0) | 2024.05.07 |
사기사건 증가의 이유와 대처법 (0) | 2024.04.17 |
사업가와 사기꾼의 차이 (0) | 2024.04.14 |
독서를 하는 이유. 독서로 나만의 언어를 창조하라 (0) | 2024.04.13 |